리소의 삶의 질을 높여주자.

안녕하세요! 건강을 생각하는 리소입니다! 드디어 오메가 3 1편을 가져왔어요! 

 

오늘은 내 돈 내산: 미나미 모레파 오메가 3 | 왜 이 제품을 고르게 되었는지 알려드릴게요 

[미나미 뉴트리션 모레파 플래티넘 rTG(알티지) 오메가 3 + 비타민 D](이름이 참 기네요…)

 

 

이 오메가 3 제품을 고르게 된 이유?

오늘 가져온 제품은 내 돈 내산: 미나미 모레파 오메가 3이라는 제품인데요. 

 

 

사실 저는 영양제를 좋아하지는 않아요 목구멍으로 넘기기도 힘들고…. 하지만 부실하게 먹은 날에는 영양제로 라도 채워줘야 몸에 결핍도 없고 건강을 유지하는 게 몸 컨디션에도 좋잖아요? 

 

그래서 오메가 3를 과연 먹어야 되나 찾아보기 시작했죠. 사실 오메가 3을 먹어도 된다, 안 먹어도 된다라는 말이 참 많은데요. 

 

저는 하루 2끼만 먹고 그 마저도 부실할 때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영양제는 때에 따라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가끔씩 먹고 있고요. 사실 날생선은 좋아하는데 구운 생선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영양제 권유 글은 아닙니다. 

 

오메가 3에 대한 다양한 글과 영상을 보다가 유튜브에서 “정세운 약사의 건강 나눔”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고 

 

약사님 덕분에 미국과 유럽의 오메가 3 인증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는데요. 

 


오메가 3 후기나 듣고 싶다 내가 먹는 오메가 3 가 어떤 인증절차를 거쳐서 나오고

내가 왜 이 오메가 3을 고르고 사는지 궁금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오메가 3 내 돈 내산: 미나미 모레파 오메가 3- 2편 -효능 편-으로 가주세요!


 

아니다! 내가 먹는 오메가 3은 어떤 인증 기관을 거치는지 질 좋은 제품을 고르고 먹는 건지 알고 사 먹겠다 싶으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오메가 3 미국과 유럽 인증이란? IFOS? EFSA? 인증 먹어 말아?

 

 

종종 오메가 3 제품을 찾다 보면 IFOS(international fish oil standard)에서 인증받은 제품을 사야 한다는 글을 보셨을 수도 있으신데요. 

 

*IFOS: 원료, 완제품의 유효성분 & 안정성에 대한 독립적인 인증기관이다. 

 

오메가 3 인증을 해주는 IFOS는 산패나 오염 도면에서 문제만 없다면 

 

동물 사료용 물고기나 부산물을 원료로 사용하거나 식용으로 가치가 높은 몸통은 빼고 머리랑 꼬리로만 추출

 

해도 전혀 문제 삼지 않는 반면에 

 

(유럽약전) EP는 규정상 오메가 3는 반드시 사람이 먹는 목적으로 잡은 물고기 전체를 오메가 3 제조원료로 사용하도록 되어있다. 

 

그리고 완제품은 EP의 관리 주체인 유럽 식품안전처 (EFSA)가 감시한다.

 

*유럽약전이란 (EP: European Pharmacopoeia): 일종의 공정서이며 한국에서는 대한약전이 존재한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장이 인정하는 공정서 및 의약품집의 범위 중 유럽약전이 포함되어있다. 

 

- 한국에서는 검사도 하지 않는 비소, 환경호르몬 검사도 실시

- 매번 생산할 때마다 산패나 오염 관련 모든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검사자료를 보관하고 있다가 EFSA에서 불시에 검사관이 나왔을 때 자료를 바로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 EP를 적용받는 유럽 회사들은 강제 갱신이다. 언제 검사 나올지를 모르니까. 

 

이게 유럽 제품 산패 관리의 핵심이다.

 

이 말을 듣고 유럽산 제품이 왜 더 비싸고 좋은지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오는 과정에서 온도나 다른 문제로 제품의 질이 안 좋아지는 건 알 수가 없지만요. 

또한 

 

- 유럽 제품들은 IFOS인증을 받을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허가권자인 유럽 식품안전청(EFSA)이 미국 IFOS보다 훨씬 힘들기 때문에.

 

이렇게 원료부터 까다롭고 강도 높은 품질관리를 해야 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제품 가격은 좀 올라간다고 합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오메가 3중에 

캐나다에서 사는 저는 미나미 모레파 알티지 오메가-3 만 구매할수있는 환경이다 보니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캐나다 기준: *아마존과 아이허브에 다 팔고 있고요 하나는 아마존에서 또 다른 2개는 아이허브에서 구매해보았어요. 아이허브가 양이 좀 더 많고 종류도 다양해요! Minami MorEPA Platinum Omega 3

물론 유럽산도 천하무적은 아니라고 합니다.  제조 후 유통기한까지 주욱 안정성이 유지된다는 법은 없으니까요물건이 오는 과정에서 온도의 변화에 따라 바뀔수도 있는 거고요. (왠지 한여름에 이런 영양제들을 구매하기가 꺼려지네요 운반과정 중에 더운온도에 있게 되면 아무리 뚜껑이 막혀있어도 산화될까 봐 걱정되는 마음..)

 

전에 영양제를 사놓고 좀 안 먹고 있다가 한여름에 먹으려고 보니 뭔가 달라진 거 있죠 막 점이 있는 거 같고 색이 좀 진해진 거 같고 알고 보니 온도와 공기에 상한? 거 더라고요 모르고 먹었지만… 그런 경험 없으신가요?

내 돈 내산: 미나미 모레파 오메가 3 효능과 맛, 추천하는지? 알고싶으시다면 2편으로 가주세요!~

 

우리 몸은 우리가 챙깁시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