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의 삶의 질을 높여주자.

제가 너무 저의 관점으로 후기를 남겼던 것 아닌가 싶어서 글루타치온이 무엇인지 뭐에 좋은 지도 같이 써보았어요.

글루타치온이란

  • 인체가 스스로 만들어내는 단백질
  • 강력한 항산화 작용
  • 항산화 성분이 암 등에 대항하고 면역력을 길러주어 질병과 노화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의 효능

  • 산화 스트레스 감소 :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활성산소와 항산화 물질 간에 평형을 이루도록 돕는다.
  • 면역력 증강, 해독작용
  • DNA 합성과 수리, 효소 활성화
  • 체지방 감소, 미백효과

여기서 잠깐. 미국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 연구팀은 " 모든 질환의 90% 이상은 활성산소로 인해 생긴다"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제 글을 읽다가 이해가 잘 안 되신다면 1편을 읽고 와 주세요~

-> 1편 내 돈 내산: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필름 후기


사실 저는 피부가 조금은 밝아졌으면 하는 마음에 산 것도 있어요

아마도 제 마음의 90퍼센트는 미백! 미백! 을 외치고 나머지는 간 건강!! 영양 흡수하자 라는 마음으로 사게 된 거 같아요.

눈코 입은 제가 스스로 뭔가를 해서 바꿀 수 없는 부분이지만 피부는 관리하는 만큼 좋다고 느꼈어요.

그래서 피부에 좋다고 하면 막 눈에 불이 붙고 먹어야 되나 고민하고 있네요 하하

(사실 야채와 과일을 골고루 자주 먹어주는 것만큼 피부에 좋은 게 있을까요? 근데 그게 참 어렵네요)


제가 글루타치온 필름 형태로 산 이유는 구강으로 흡수했을 때 피부 대비 최대 4000배의 투과도를 갖춘다고 해요.

즉 흡수율이 아주 좋다는 것이죠! 알약이나 캡슐 형태로 먹게 되면 효과 있지만 아주 적다고 합니다.

그래서 혈관에 빨리 흡수될 수 있도록 필름 형태의 글루타치온이 개발되었다고 해요.

항상 항산화 항산화 많이들 들어보셨죠?

  • 항산화 성분 중에는 비타민E, 비타민C, 글루타치온,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타우린 등이 있다.

항산화제는 우리 몸에 해를 끼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물질입니다.

또 항산화제는 우리 몸에서 직접 생성되는 항산화 효소, 또는 식품으로 섭취하는 항산화 물질로 나눌 수 있는데요.

항산화 효소는
- (SOD)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
- 카탈라아제
- 글루타치온 등

다만 우리 몸은 30대부터 효소를 만드는 양이 줄어들기 시작하고 60대가 되면 90% 감소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항산화!!! 이렇게 외치게 되는 것 아닐까요?

하지만 음식으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우리가 잘 고루고루 챙겨 먹어야 되는 거죠.

(저는 그게 참 힘들더라고요... 워낙 음식 알레르기도 많고 못 먹는 것도 많고 장도 예민한 편이라 더 잘 챙겨 먹어야 되는데 밀가루 음식이나 유제품을 먹으면 배가 북 치고 장구치고 난리 나고 아프기도 하고 그러다 보니 빈속이 좋더라고요. 아무것도 안 먹으면 고통도 없는데 뭐 먹으면 배가 시끄럽거나 아프니까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어떤 식품에 항산화가 많이 들어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 건 가공되지 않은 식품이 여야 합니다.

- 베리류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체리) + 아보카도, 오렌지, 사과, 포도 등등
- 채소 (다양한 색을 종류별로 골고루 섭취)
- 곡물: 귀리, 퀴노아, 현미 쌀, 정제되지 않은 시리얼
- 녹차, 강황, 스피룰리나, 생강, 다크 초콜릿
- 가공되지 않은 고기류, 생선 (소시지, 스팸 안돼요.)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 씨드 오일
- 견과류 (캐슈, 호두, 피칸, 아몬드)
- 씨드: 아마 씨, 치아 씨, 참깨 씨

생각보다 많은 식재료에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식물성 음식들이 비 식물성 음식들보다 더 많은 항산화제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1)

식물성 음식들을 더 많이 먹게 되면 더 많은 항산화를 섭취한다는 소리겠죠?

항산화 식품 주의사항

  • 과도하게 섭취 시 산화 물질로 바뀌게 되면 인체에 독이 될 수도 있다.

해결방안

고루고루 섭취가 중요하다.
- 비타민 C를 과다 복용 시에는 다른 항산화 성분인 글루타치온이 산화되는 비타민C를 독이 되지 않도록 안정화시켜주는데

야채나 과일을 골고루 다양한 색을 섭취해줘라

라는 말이 다양한 항산화 성분 섭취로 서로를 도와 몸에 영양분이 잘 선순환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더보기

건강 챙기는 리소 글은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합니다. 개인의 건강, 질병에 관한 의료인의 상담과 의료 행위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개인의 질병에 대한 상담, 진단, 투약, 치료 등은 가까운 의료기관에 내원하셔서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